탕스로그

CEOS 합격 후기 본문

회고

CEOS 합격 후기

taaang 2022. 9. 7. 20:59

⭐️ CEOS란?

신촌 유일!! IT 창업 동아리로 신촌 소재 4곳의 대학교 ( 이화, 연세, 서강, 홍익 ) 가 함께한다.
기획, 디자인, 개발 ( 프론트 / 백 ) 네 파트를 나눠서 뽑으며 나는 프론트 개발 파트로 지원하였다.

CEOS의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매 학기 새로운 기수를 뽑고 난 16기 지원자였다.
https://www.ceos.or.kr/

 

⭐️ 지원동기

이미 수차례 팀프로젝트로 개발 능력을 애매하게 키운 이후라, 내가 하던 걸 또 하지 않는 동아리!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동아리! 가 포인트였다.

그런 점에서 유일하게 '타입스크립트'도 다룬다는 점. 에자일 방법론, next.js 를 이용한 서버사이드렌더링 등 요즘 스타트업에서 많이 요구하는 역량들을 공부한다는 점, ' 수요일은 세션 + 일요일은 대면 스터디 ' 와 같이 휴학러인 내가 제대로 빡세게 공부할 수 있을만한 동아리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 서류

질문이 많아서 살짝 당황했지만, 보통 이런 질문들은 면접 때 물어보는 것들이기에
'적어도 이건 면접에선 안 물어보겠다 휴..' 이러면서 작성했다.
세오스는 개발 동아리(x) IT 창업 동아리(o)이기 때문에 창업에 관한 포인트도 놓치지 않으려고 했다.

난 창업, 개발 관련해서 ~~ 경험이 있었다!!
~~를 느꼈고 배웠다!!
이 경험을 토대로 세오스에서 ~~를 하고 싶다!!
같은 방향성을 잡아놓고 모든 질문을 통일성있게 답하려고 노력했다.

아래는 질문 목록이다.

1. CEOS에 지원한 동기와 얻을 것으로 기대하는 점을 서술해 주세요. (300자 이상)
2. 하고 싶은 창업 아이템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300자 내외)
3. 프로젝트 등 협업을 하며 겪은 어려움과 이를 해결하며 느끼고 배운 점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300자 이상)
4. CEOS는 기획, 개발, 디자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활동합니다. 팀 내에서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적어 주세요. (300자 이상)
5. 주로 사용하는 기술 스택과 숙련도를 작성해 주세요.*
6. 본인이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어떤 언어로, 어떤 기술을 사용했는지 본인의 기여 사항을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300자 이상)
7.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300자 이상)
8. 기존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었던 부분 또는 가장 배웠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다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300자 이상)
9. GitHub 링크를 포함하여 개발 경험이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 주세요. (GitHub 필수)

 

🖥 면접

지원자 3 : 운영진 5 로 진행되었고
지원자는 최대 4인이 1조라고 한다.
ZOOM으로 진행되었다.

공통질문 -> 개인질문 -> 공통질문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친구 팀은 공통 -> 개인 으로 진행되었다고도 하고
나는 기술 질문을 하나만 받았는데 후기를 보면 기술 질문을 엄청 받기도 했다고 하고..

모든 팀에게 똑같은 질문을 하지 않는 것 같았다.

면접자 A, B, C가 있으면
답변 순서를 A->B->C 로 했다가 B->C->A로 했다가
모든 사람이 고른 순서로 답변할 수 있게 답변 순서도 지정해주셨다. 편..안

 

❗️ 면접 느낀점

기술질문이 하나만 들어와서 당황했다.
그것도 내가 무조건 알 수 밖에 없는 프로젝트 기술 질문..!
자바스크립트, 리액트도 물어볼까봐 공부했는데 기술이 안나와서 너무 다행이었다..

협업능력과 창업적 마인드를 많이 보는 것 같다.
면접 분위기 자체가 편안해서 좋았다!

 

🎉 결과

합격하였다! 👏🏻👏🏻👏🏻👏🏻👏🏻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업 프로젝트] React Native 개발환경 세팅 과정  (0) 2022.11.20
[졸업프로젝트] 들어가며...  (0) 2022.11.20
GDSC EWHA 수료 후기  (0) 2022.09.07
[졸업 프로젝트] 회고  (1) 2022.09.07
GDSC EWHA 합격 후기  (1) 2022.09.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