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스로그

GDSC EWHA 합격 후기 본문

회고

GDSC EWHA 합격 후기

taaang 2022. 9. 7. 20:54

2022.03 - 2022.07 동안 활동했던 GDSC EWHA 합격 후기이다.

GDSC 소개✨

GDSC는 Google Developer Student Club의 약자로,
구글에서 학생들이 개발/리더십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단위로 여러개의 GDSC가 있으며 이화 같은 경우에는 내가 지원할 때가 3-2기!!
3기 후발대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GDSC 멤버 구성은 리더, 코어멤버, 멤버가 있다고 하는데 나는 멤버로 지원했다. 리더 같은 경우는 매 기수 시작 전마다 한명씩 뽑고 그 이후에 리더가 멤버를 뽑는 형식인 것 같다. 코어멤버는 3-1기에 멤버 선발 전에 뽑았다고 한다.

지원 동기✨

일단 구글!!에서 지원하는 개발자 커뮤니티라는 것부터 본새나고!! 1년을 활동하면 수료증까지 준다니 무조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

그리고 GDSC EWHA 인스타를 보면,

https://www.instagram.com/gdsc.ewha/?utm_medium=copy_link

모각코, 1일 1커밋, 소모임, 세미나, 스터디 등등..
개발지식을 공유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끼리의 친목활동이 좋아보였다.

지원과정✨

서류

1. GDSC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점이 무엇인가요?

GDSC는 개발 동아리가 아니라 개발자들의 커뮤니티기 때문에 목적이 개발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이 점을 염두에 두고 GDSC에서 많이 배우고 싶어요! 보다는 스스로 공부를 하되 함께 성장하고 싶어요!를 포인트로 두고 작성하면 좋을 것 같다.

2. ~님이 생각하는 커뮤니티의 의미에 대해 알려주세요.

네이버에 '커뮤니티'를 검색해서 기본 정의를 알아뒀고 이를 바탕으로 내가 생각하는 정의를 녹여냈다.

3. ~님이 가장 열심히 참여했던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

방학동안 졸업프로젝트를 계속 진행중이었기 때문에 졸업프로젝트를 소개했고 여기서 뭘 개발했고 뭘 얻었는지 서술했다.

4. GDSC Ewha Member로 함께 하게 된다면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알려주세요.

gdsc는 모각코, 스터디, 세미나, 프로젝트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하기 때문에 그 중에 내가 임팩트있게 활동하고 싶은 두개를 골라 그 활동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고싶은지 소개했다.

면접

서류전형에 통과하고 면접 일정을 신청하면 메일로 회의 참여 링크가 오는데, 나같은 경우는 링크를 잘못 들어가서 면접에 2분 지각했다.. 메일로 온 링크랑 면접 일정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구글 캘린더에 박제되는 링크랑 다르다!! 구글 캘린더 링크로 들어갈 것..!

면접은 1:2로 진행되었고 면접관은 코어멤버 두명이었다. 3-1기 모집 때는 리드님이 다 면접을 보셨다고 들었는데 3-2기때는 코어멤버들이 면접시간대를 나눠서 진행한 것 같았다.

질문

기술적인 질문은 없었고, gdsc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물어보는 질문들이 많았다.

  1. 간단한 자기소개
  2. gdsc 아는 활동 다 말해주세요
  3. 세미나 활동을 아시는지? 세미나에서 speaker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 그 주제는 어떻게 되는지
  4. 스터디 활동을 아시는지? 스터디에서 스터디장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
  5. 소모임 활동을 아는지? 소모임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 어떤 소모임을 하고 싶은지
  6. (개인질문) 백엔드 개발자와 팀프로젝트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어떻게 그 개발자를 섭외할 것인지, 생각해 둔 프로젝트 주제가 있는지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한 질문 당 최대 2분까지 대답해달라고 하셨는데 나는 원체 말도 많고 말이 빠른 사람이라.. 호다다닥 대답을 했던 것 같다. 좀 천천히 말할 걸... 총 20분동안 시간이 주어졌는데 나는 무슨 10분만에 면접을 마친 것 같다 후회가득.. 결과는 3/2에 메일로 전송되었다!!

합격 해피~! 다음 gdsc 회고는 활동기록으로 돌아오겠다!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업프로젝트] 들어가며...  (0) 2022.11.20
CEOS 합격 후기  (1) 2022.09.07
GDSC EWHA 수료 후기  (0) 2022.09.07
[졸업 프로젝트] 회고  (1) 2022.09.07
EFUB 수료 후기  (0) 2022.09.07
Comments